개인정보 처리방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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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 파기절차, 파기방법 및 분리보관
① 파기절차
가.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된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는다.
② 파기방법
가.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한다.
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한다.
③ 분리보관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특례)에 따라 1년 동안 사용기록이 없는 이용자 정보는 분리하여 저장한다.
2.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읽어 들이는 '쿠키(cookie)'를 사용한다.
나.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된다. 회사는 이용자가 웹사이트 접속 시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사용한다.
② 쿠키 사용 목적
가. 회원과 비회원의 구분,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용한다.
③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했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나.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Internet Explorer: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탭 > 쿠키 허용 여부 선택
- Chrome: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쿠키 수준 설정
- Firefox: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쿠키 수준 설정
3.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①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한다.
③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며 침입 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한다.
4.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①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한다.
가.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성명 : 김창화
- 직급 : 대표이사
- 연락처: 02-403-8123, hakwon65@naver.com
②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문의할 수 있다.
5. 개인정보 침해 신고 및 상담
회사의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더 자세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기관에 문의할 수 있다.
①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 privacy.kisa.or.kr
②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 www.kopico.go.kr
③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 www.spo.go.kr
④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국번없이) 182 /
www.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6. 개정 전 고지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최소 7일 전에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한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며, 필요 시 이용자 동의를 다시 받을 수 있다.
㈜이루미에듀테크(이하 ‘회사’라고 한다)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한다.
- 공고일자: 2021년 07월 12일
- 시행일자: 2021년 07월 23일